[영상인터뷰/대국민시력복귀프로젝트]책 ‘실전! 시력복귀 훈련’ 공동 저자 양순철, 이광진 인터뷰 – 눈 시력 좋아지는법, 시력 좋아지는책

비수술 시력치료, 시력복귀훈련 전문 서적인 ‘실전! 시력복귀 훈련’이 19일 공식 출간됐다.

이 책 공동 저자인 자은한의원 양순철 원장과 글로벌에듀타임즈 이광진 국장을 만나 ‘실전! 시력복귀 훈련’ 책에 대해서 자세히 이야기를 들어봤다.

이하는 ‘실전! 시력복귀 훈련’ 책 저자와의 일문 일답.

1. “한번 나빠진 시력은 좋아지지 않는다”라고 대부분의 국민들이 알고 있던데…?

(자은한의원 양순철 원장) 그렇지 않습니다. 시력은 누구나 시력훈련을 통해 복귀 될 수 있습니다. 우리 눈은 각막, 수정체라는 두가지 돋보기를 사용하는데 각막은 안압에 잡혀있어서 움직이지 못하는 돋보기 이지만 수정체는 수정체 주변에 모양(체)근이 달려 있어서 수정체의 두께를 보는 수준에 따라 조절할 수 있는 것입니다. 또한, 이 조절력이 떨어지면 근시, 원시, 난시, 노안 등이 발생하는데 이 역시도 수정체를 움직일 수 있는 훈련을 통해서 시력이 복귀될 수 있는 것입니다.

2. 독자들을 위해서 책 「실전! 시력복귀 훈련」을 간단히 요약해 주신다면?

(자은한의원 양순철 원장) 시력복귀의 비법은 ‘보다 멀리, 가장 작게’이고, 볼 때 작은 초점을 써야 시력복귀가 가능한 것입니다. 이 책은 16년간의 시력치료 노하우가 담긴 책입니다. 책 제목 그대로 실질적으로 생활 속에서 시력을 복귀 시킬 수 있는 모든 것을 담았습니다.

2008년도에 「기적의 시력치료법」이라는 책을 출판한 적이 있습니다. 독자 분들이 많이 어려워했었던 것 같습니다. 그러한 점을 보완해 이번 「실전! 시력복귀 훈련」 책에서는 시력복귀에 관련된 기본적인 시력이론과 시력복귀 훈련방법이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3. 「실전! 시력복귀 훈련」 방법을 간단하게 소개해 주세요.

(글로벌에듀타임즈 이광진 국장) ‘실전! 시력복귀 훈련’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지피지기 백전불태’라는 말이 있는데요.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백승이다.”. 자신의 눈 상태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자신의 안경 도수조차 모르는 분들이 많은데요. 내가 어떤 안경을 쓰고 내 시력이 정확히 어떤 상태인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자신의 시력이 0.2다.”라면 0.3 정도 되는 문자의 시표를 읽는 연습을 통해 시력복귀 훈련을 하게 됩니다. 또 시력복귀 눈 운동기 보라매눈을 통해 모양체근 강화 운동을 합니다. TV를 하루에 30분 정도를 보면 모양체근 강화를 할 수 있습니다. 시력이 좋아질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중요한데. 저도수 안경이 그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내 눈이 0.3 정도 되는 안경을 쓰고 있다면 0.4 정도 되는 저도수 안경을 평상시에 쓰면서 시력 복귀 훈련을 하다보면 시력이 변화가 되게 됩니다. 그런 식으로 저도수 안경을 통해서 시력복귀 훈련을 합니다. 마지막으로 이런 시력복귀 훈련을 통해 내 시력이 변화가 됐다 하면 지금까지 했던 모든 시력복귀 방법들을 목표를 재설정해서… 0.3에서 0.4가 됐다면 이제는 0.5를 위해서 가야죠. 0.5로 다시 자신의 목표시력을 설정을 하고 동일하게 훈련을 반복 하시면 됩니다. 그렇게 하면 여러분의 시력을 복귀 시킬 수 있습니다.

4. 시력복귀 눈운동기 보라매눈이란?

(글로벌에듀타임즈 이광진 국장) 보라매눈은 수정체 두께를 조절하는 섬모체근을 강화시키는 시력복귀 눈운동기입니다. 보라매눈은 의료기기는 아니며 특허 등록된 눈 운동기기입니다. 보라매눈을 착용하면 시력복귀에 도움이 되는 일반사물을 4배 정도 작게, 멀리 보이게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1미터 앞 물체를 보면 4미터에서 보는 것 같은 상태가 되어 시력복귀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이런 원리로 좁은 실내에서도 먼 거리에 있는 작은 물체를 보는 것 같은 훈련을 할 수 있는 최적화된 시력복귀 훈련 기기입니다.

5. 이번 「실전! 시력복귀 훈련」 책을 출판한 계기가 된 대국민 시력복귀 프로젝트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자은한의원 양순철 원장) 대국민 시력복귀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책 「실전! 시력복귀 훈련」을 출간 하게 되었습니다. 출간을 하게 된 계기는 우리들이 알고 있는 시력에 관련된 잘못된 상식들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제가 10년 이상 강조한 “책거리 30cm는 시력이 나빠지지 않는 거리가 아닌 최대 0.2까지 시력이 나빠질 수 있는 거리”입니다. 이러한 잘못된 시력관련 상식을 바로잡고 비수술 시력치료 및 시력복귀 훈련을 통해 시력을 복귀할 수 있다는 사실을 많은 국민들에게 알리기 위해서입니다. 또한 가칭 시력복귀협회와 같은 사단법인도 설립할 예정입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6. 마지막으로 덧붙일 말씀이 있다면…

(자은한의원 양순철 원장) 「실전! 시력복귀 훈련」은 비수술 시력복귀 훈련을 통해 시력저하를 방지하고 시력복귀를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해 오랫동안 준비한 책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글로벌에듀타임즈 이광진 국장) 또한, 대국민 시력복귀 프로젝트 사이트인 비수술 시력복귀 아카데미( http://eyeacademy.co.kr )에서는 「실전! 시력복귀 훈련」 책 관련 정보, 비수술 시력복귀에 관련된 많은 훈련 정보, 다양한 시력복귀 사례와 시력복귀 관련 강좌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비수술 시력복귀를 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비수술 시력복귀 아카데미 사이트( http://eyeacademy.co.kr )에 가입하셔서 도움을 받으시기를 바랍니다.